태양광 이용 수질개선 장치 등 학생 녹색아이디어 눈길
태양광 이용 수질개선 장치 등 학생 녹색아이디어 눈길
  • 대학저널
  • 승인 2010.04.0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GIFT, '대한민국 그린에너지엑스포'에 산학협력 성과물 전시
부산대 기계기반 융합부품소재 인재양성센터(GIFT, http://gift.pusan.ac.kr)는 4월 7일부터 9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해 참여학생의 녹색기술 아이디어 공모작과 산학협력공동연구의 성과물을 전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그린에너지엑스포(www.energyexpo.co.kr)'는 글로벌 기업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에너지 행사로 2010년 역대 최대 규모인 25개국 350여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에너지 전시회이다.

GIFT센터는 부산대 기계, 재료, 전자전기공학부가 연계하여 동남권 선도산업에 필요한 융합적 사고를 함양하고, 현장 적응력 및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와 지식경제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센터다. 센터에서 주관한 녹색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녹색기술에 접목한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해 특허출원/등록을 지원 및 사업화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산학협력공동연구사업은 GIFT센터와 MOU를 체결한 기업을 대상으로 부산대의 교수, 대학원생, 학부생과 참여기업의 실무자가 팀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엑스포에서 GIFT센터는 (주)태웅과 '풍력발전용 Ring rolling simulator'를 비롯하여 (주)대원열판과 '초음파 가진기를 적용한 증발촉진형 폐수정화시설', (주)유니램과 'Green technology 산업에 적용 가능한 UV 차단용 Green Lamp', LS산전과 '태양광 발전효율을 향상한 태양광 시스템' 등 4점의 산학공동 연구 작품과 '태양광 발전을 이용한 수질개선 장치'를 포함한 7개의 학생참여 녹색기술 아이디어 공모작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