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지역대학 최초!! "행정서비스헌장 선포식"
대구한의대,지역대학 최초!! "행정서비스헌장 선포식"
  • 대학저널
  • 승인 2010.04.0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행정서비스의 변화의 바람!!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정환)는 2010년 4월 5일(월), 11시, 바이오센터 105호에서 개교 30주년을 맞아 보다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대학 구성원 및 외부인에게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은 ‘행정서비스헌장’을 대내외에 알리는 선포식을 갖는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정환 총장을 비롯, 대학교 교수와 직원 단체, 그리고 학생자치기구 대표들 및 전체 직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인 선포식 행사는 지역대학에서는 최초이며, 직원대표의 헌장 선서와 함께 행정알리미, 행정살피미 제도에 대한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행정알리미 제도는 행정서비스를 대학 구성원 및 외부인에게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시작부터 종료 시점까지 서비스 수혜자가 궁금해하고 필요로 하는 정보를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전달하는 체계이며, 행정살피미 제도는 대학 구성원이 교내 생활속 불편사항을 접수해, 신속히 복구·처리하고 결과를 알려주는 교직원 및 학생 편의시스템을 말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보다 질높은 행정서비스 제공과 행정업무 개혁을 위해 작년 11월부터 약10여명의 행정직원으로 구성된 행정업무개혁위원회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행정업무개혁위원회는 행정서비스 개선 및 업무 개혁을 위한 교육훈련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행정알리미, 행정살피미제도와 행정실명제, 행정예고제, 행정마일리제를 도입하여 시행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향후 고객만족도 조사, 행정서비스 및 업무 개혁 실적 평가 등을 통해 대학 행정의 질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행정업무개혁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봉환 교무팀장은 “앞으로 서비스 수혜자 지향의 사고방식 확립을 위하여 행정서비스 관련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정기적이고 일관되게 실시하여 개선 추이를 지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최상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