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스마트폰 하나면 강의 걱정 No!"
대구가톨릭대, "스마트폰 하나면 강의 걱정 No!"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1.02.0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강의지원시스템 구축..성적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이제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다양한 강의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구가톨릭대(총장 소병욱)는 스마트폰 강의지원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7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스마트폰 강의지원시스템에 따라 학생들은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과목별 공지, 강의노트, 수업계획서, 리포트 제출·확인 등 전반적인 강의 지원 서비스를 받게 된다. 또한 성적 조회, 수강신청 내역 확인, 수강과목 확인, 수업계획서 조회, 도서 검색, 도서관 좌석조회, 개설강좌 조회, 스쿨버스 운행시간과 탑승위치 확인, 캠퍼스 맵 이용 등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강의지원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아이폰 이용자의 경우 앱 스토어 접속 후 대구가톨릭대를 검색, 강의지원시스템 아이콘에 접속하면 된다. 안드로이드폰 이용자의 경우 구글마켓에 접속해 같은 방식으로 이용하면 된다. 

우형택 대구가톨릭대 교무처장은 "교수와 학생 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해 강의 수준을 높이고, 스마트폰 소지자에게 다양한 강의 지원을 하고 학사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가톨릭대는 학사 및 강의 정보에 이어 취업 관련 정보와 졸업 정보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