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정보보호 관리 철저"
"대구사이버대, 정보보호 관리 철저"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5.09.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갱신 획득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 갱신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2018년 4월까지 3년간 ISMS 인증 보유 사업자의 자격을 얻게 됐다.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2009년에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최초 취득해 현재까지 6년째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해당 인증을 취득한 기관은 전산 시스템과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등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정보관리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앞으로도 이를 위해 정기적으로 검증받게 된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은 13개 분야, 총 104개의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기관의 정보보안 활동을 인증하는 제도다. 기업이나 기관 등의 조직이 각종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적합성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인증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가 취득한 인증범위는 대학의 '원격교육시스템 운영'이다.

대구사이버대 관계자는 "대구사이버대는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체계 유지를 위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