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14일부터 'TEIN 활용 이러닝 워크숍'
서울사이버대, 14일부터 'TEIN 활용 이러닝 워크숍'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5.09.0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4일간 아시아 15개국 정보통신 및 이러닝 전문가 초청 워크숍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허묘연)가 14일부터 17일까지 아시아 15개국의 정보통신 및 이러닝 전문가들을 초청해 '유라시아 초고속정보통신망(이하 'TEIN') 활용 이러닝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지역의 연구교육망인 유라시아 초고속 정보통신망(TEIN: Trans-Eurasia Information Network)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관리기관인 TEIN협력센터(www.tein.asia, 김병규 사무국장)와의 협력을 통해 추진된다. TEIN 사업은 아시아 각국간의 연구교육을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 및 운영하고 관련활동을 지원하는 정보격차 해소 사업으로 현재 4단계 사업(TEIN4)이 추진 중이다.

총 4일간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인도, 파키스탄, 스리랑카, 몽고, 네팔,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등 TEIN 회원국가의 연구교육망 담당자와 이러닝 담당자들, 그리고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최근의 이러닝 기술 발전 및 활용에 관한 세계적인 추세를 공유하고 전문가 특강과 토론을 통해 이러닝 관리시스템 구축 활용, 역량강화, TEIN 망을 활용한 이러닝 적용방법 등 향후 발전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허묘연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아세안 사이버대학 설립 프로젝트와 KOICA 사업의 참여를 통해 글로벌 이러닝 컨설팅 역량을 축적해왔으며 이러한 전문성을 아시아 지역 혹은 그 이상으로 확대하는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수년간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이러닝 워크숍을 진행해온 만큼 금번 워크숍도 성공적으로 수행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