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부경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08.19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수지원 확대, 수능최저학력기준 미적용, 지역인재전형 신설”


채영희 부경대학교 입학관리본부장
부경대는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신입생 인원의 약 70%를 모집한다. 올해 수시모집 복수지원은 창의인재전형, 교과성적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전형(종합전형 내 복수지원 불가)에서 3번 지원가능하며, 실기우수자전형에 지원하는 학생은 최대 4번까지 지원가능하다.

지난해에는 학생부종합전형 중 학교생활우수자전형에서만 복수지원이 가능했지만 올해는 학생부종합전형과 창의인재전형, 교과성적우수자전형 사이에 복수지원이 가능하므로 학생부종합전형에 해당하는 학교생활우수자, 사회적배려대상자(Ⅰ,Ⅱ), 지역인재, 미래로, 농어촌학생전형에 지원한 학생도 학생부교과전형에 복수지원할 수 있다.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므로 학생부교과전형에서는 고등학교 교과 성적 비중이 더욱 높아졌다. 학생부 교과성적 산출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수험생은 변경사항을 확인하여 부경대 입학홈페이지에 있는 성적산출프로그램을 이용해 성적을 미리 산출해보고, 수시모집 자료실에 있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 결과’를 참고해서 지원을 희망하는 학과(부)의 합격자 교과평균등급과 본인의 교과등급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2016학년도는 인성면접이 도입되며, 인성면접에 관한 내용은 입학홈페이지(추후 공고) 면접 예시 문항을 참조하여 면접에 대비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지난해와 같이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으며, 지난해 대비 서류종합평가의 반영비율이 확대됨에 따라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준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단, 교사추천서는 2016학년도부터 폐지됐다.

2016학년도 수시모집에 지역인재전형이 신설되었으며, 수산·해양관련 학과에서 지역의 우수인재를 선발한다. 부·울·경 지역에서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