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암공업대학,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연암공업대학,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08.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된 공업계 대학이지만 문·이과 구분 없이 교차 지원 가능”


김종겸 연암공업대학 교무처장

우리대학은 2016학년도부터 2년제 전자전기계열, 기계조선자동차계열, 산업정보디자인계열의 3개 계열과 3년제 스마트융합계열, 기계공학과 2개 계열(학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년도와의 차이점은 전기전자정보계열의 학과명이 전자전기계열로 변경되었고, 전체 모집인원이 565명에서 520명으로 감소하였다. 수시1,2차 모두 전체 학과에서 모집계획이 있으며, 1차에서는 330명을, 2차에서는 76명을 모집한다. 수시1,2차를 합하면 총 406명으로, 이는 전체 모집인원 520명 중 78%에 달하는 인원이다. 수시모집을 준비하기 위해 수험생들이 알아두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연암공대는 공업계 특성화 대학이지만 문·이과 구분 없이 교차 지원이 가능하다. 2년제 학과의 경우 정원내 특별전형에서 일반고출신자와 특성화고 출신자를 구분하여 모집하므로 출신고교의 유형별로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다. 단, 3년제 학과는 고교 유형 구분 없이 일반전형으로만 모집하는데, 그 대신 수능최저등급을 충족해야만 한다. 스마트융합계열의 수능최저등급은 국어, 영어, 수학 중 1개 영역 이상 3등급 이내여야 하며, A형/B형 여하에 따른 차이는 없다. 기계공학과의 수능최저등급은 영어, 수학 2개 영역의 합이 7등급 이내여야 하며, 스마트융합계열과는 달리 수학B형 응시자의 경우 영어, 수학 2개 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로 한 등급 완화된 기준을 적용받게 된다.

둘째, 모든 학과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모집인원이 많은 전자전기계열과 기계조선자동차계열은 학생부 성적 기준으로 모집인원의 5배수를 선발하여 면접기회를 부여한다. ‘근면 성실하고 유능한 중견기술인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신입생 선발 시근면성, 성실성은 최우선의 척도가 된다. 따라서 전형총점에서 면접이 차지하는 비중도 20%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면접관은 해당 학과의 교수 및 기업체 인사들이며, 학생의 성향, 가치관, 직업관 및 수학의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면접에 불참하게 되면 자동으로 불합격 처리됨에 유의해야 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우리대학 입시홈페이지(http://enter.yc.ac.kr)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관련 Q&A를 통해 문의를 할 수도 있다. 작지만 강한 대학, 연암공대에서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