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용인송담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08.1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송담대 최고 경쟁력은 잘 가르치는 역량”


조영환 용인송담대학교 입학홍보처장

- 용인송담대에 대해 간략한 소개해주신다면?
“용인송담대는 1994년 설립해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수도권의 강소대학입니다. 공업계열 특성화대학으로 출발해 산학협력 부문과 공학 계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실제로 1998년부터 우수특성화대학, 주문식교육 대학 등에 선정되고 있으며 올해는 전문대학 특성화로 교육 품질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용인송담대의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우리 대학의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보다 학생들을 잘 가르칠 수 있는 역량을 쌓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국 최초로 멘토링 교육을 정식 교과목으로 편성해 1학년 때는 ‘자기계발 멘토링 교육’을, 2~3학년 때는 ‘취업전략 멘토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사관리 분야는 국내 전문대학 중 다섯 손가락 안에 듭니다. 교육역량강화사업 등의 평가지표 중 하나인 학사관리 내실화를 평가하는 학점관리지수가 수도권 43개 전문대학 중 2위를 차지한 것이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 정부지원사업 선정 등 최근 대학의 대내외 성과는 어떤가요?
“우리대학은 교육부 산하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실시하는 기관평가 인증에서 2013 교육품질 인증대학으로 선정됐습니다. 취업지원센터의 취업지도시스템의 경우 매우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았습니다. 지난해 중소기업청이 지원하는 경기강원권 중소기업융합지원센터에 선정되어 학생들의 취업에도 기여할 전망입니다. 이 밖에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청년취업진로지원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정부의 각종 지원 사업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 용인송담대의 대표적인 학과를 꼽는다면?
“유아교육과의 경우 올해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을 정도로 유망한 학과입니다. 매년 95% 이상의 취업률을 기록, 전국 유아교육 관련학과 중 5위 안에 들고 있기도 합니다. 아울러 학교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대표학과는 기계과, 정보통신과, 건축소방설비과, 스타일리스트과, 3D조형과, 방송영화제작예술과, 의료정보과, 유통과, 비서경영과 등 9개가 있습니다. 이들 학과는 특화된 산업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경쟁력을 쌓은 학과로 학교의 전통적인 대표학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간호학과는 전문대학 수업연한 4년제 지정을 통해 보건계열에도 대학 여건을 고려한 투자와 교육품질 개선 등을 계획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 용인송담대가 개설한 유망학과에는 어떤 학과들이 있는지요?
“2015년 간호학과, 반도체과, 방송영화예술제작과 등 3개의 유망한 학과를 신설했습니다. 간호학과의 경우 용인지역 최초이자 유일한 4년제 학과로 지역 간호인력 수요가 많아 매우 유망합니다. 또한 우리대학은 ICT 기반의 반도체 및 유통물류산업을 위한 YSC-CF 실무인재 양성을 하고 있는 특성화 대학으로 국가전략산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반도체과를 신설하여 유통과와 더불어 특성화 대학으로 한층 발전할 것입니다. 이 밖에도 지난 2006년 개설된 컬러리스트과와 사회복지과 등이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