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총신대학교, 2016 수시 우리대학 이렇게 뽑는다"
  • 대학저널
  • 승인 2015.08.1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성을 살피는 것에 주안점 둔다”


손병덕 총신대학교 입학·홍보처장

정시입학이 수능중심인데 비하여 수시입학은 공교육, 학교중심, 잠재력 중심의 모든 활동이 평가기준이 된다. 체험활동을 통해 인성, 잠재성, 사회성, 창의성, 문제해결능력을 나타낼 수 있는 경험들에 대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성을 살펴보는 것에 주안점을 둔다. 즉 이 학생이 총신대학교에 들어와 어떻게 학업을 하고 교수님들의 실제적인 조력을 받아 어떻게 보다 나은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을 것인가의 발전가능성을 평가한다.

따라서 수시전형 준비생들은 예수님을 만나 자신의 미래를 어떻게 설정하고 어떤 준비를 해왔으며, 미래를 위해 어떻게 준비해 갈 것이라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총신대학교가 제시하는 다양한 수시전형에 대한 정보와 자신이 원하는 학과에 대한 입시정보를 얻어 자신만의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총신대학교 재학생들은 탁월한 교수진으로부터 기독교 가치관에 기반을 둔 전공교육과 현장적응능력을 촘촘히 배워, 전국 최고 수준의 신학대학원 입학 및 군종장교후보생 합격률, 높은 임용고시 합격률, 최고의 취업률, 그리고 본교를 포함한 전국 유수대학·세계 유명대학 진학률을 자랑하고 있다.

‘총신대학교는 세계 최대, 최고 신학대학교로’서 더욱 발돋움하기 위해 『인문사회계열(신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중독재활상담학과)』, 『사범계열(기독교교육과, 유아교육과, 역사교육과, 영어교육과)』, 『예능계열(교회음악과)』 학과들을 통해 우리나라와 전 세계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낼 수 있는 잠재적 젊은 지성을 발굴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특기자 특별전형[외국어(영어)우수자, 성경지식우수자, 성경경시대회수상자], 학생부우수자전형(내신성적, 교과목성적, 역사교과성적 우수자), 추천자전형(담임목사추천자, 리더십, 자기추천자, 교사추천자, 교목추천자, 멘토추천자), 사회기여·배려자전형(선교사자녀, 교역자자녀, 농어촌목회자자녀, 다자녀가정자녀, 대안학교출신자), 실기우수자전형(성악 남/여, 피아노), 정원외특별전형(특성화고교출신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성화고졸재직자/야간, 특수교육대상자, 재외국민/정원의 2%) 등 다양한 2016년도 수시입학전형을 실시한다(전체 모집 인원의 55%). 학생들은 자신의 잠재력과 특성을 드러낼 수 있는 총신대학교 수시전형특성에 맞추어 구체적으로 지원을 준비해야 한다.

탁월한 문제해결 능력과 도덕성을 갖추어 불확실한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해답을 제시하고 미래를 선도하려는 학생들은 주저하지 말고 ‘총신대학교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admission.chongshin.ac.kr)를 찾아보길 적극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