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설계·연구 분야 우수 인재 양성 탄력"
부경대, "설계·연구 분야 우수 인재 양성 탄력"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1.01.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펑션베이로부터 200억 원대 소프트웨어 기증 받아

▶앞줄 오른쪽부터 이연원 부경대 공과대학장, 장경천 펑션베이 대표이사, 손정현 부경대 기계자동차공학과 교수.

한 기업이 부경대에 200억 원대의 소프트웨어를 기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부경대는 27일 (주)펑션베이(대표이사 장경천)로부터 다물체 동역학 기계·전자시스템 해석과 설계 소프트웨어인 '리커다인(RecurDyn)'을 기증받았다.

(주)펑션베이가 자체 개발한 리커다인은 자동차, 중공업, 항공, 전기, 전자 등의 신제품을 만들기 전 설계 단계에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부품이 원활히 작동하는지를 점검하고 결과를 예측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해석 프로그램 분야 세계 3대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자동차, 항공기, 인공위성, 중장비, 핸드폰, 디스플레이장비, 로봇, 군사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시가 가치는 200억 원대.

부경대는 기증받은 리커다인을 공과대학의 동역학, 기구학, 비선형구조역학, 메카트로닉스, 기계시스템설계, 시스템모델링, 시스템시뮬레이션 등의 수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부경대 손정현 기계자동차공학과 교수는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실전에 가까운 강의를 할 수 있게 됐다"면서 "자동차를 비롯한 중공업, 전기전자 등 설계·연구 분야에 진출할 우수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