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전:성:시:대’ 열린다”
“전문대학 ‘전:성:시:대’ 열린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5.07.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30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
전문대학 진로․직업 체험과 입시 정보가 한자리에

전문대학들의 입시정보와 진로․직업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가 7월 30일(목)부터 8월 1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2~4홀에서 개최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 군장대학교 총장) 주최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2013년 첫 행사를 개최한 이래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전문대학 성공시대’를 의미하는 ‘전:성:시:대’다. 이번 엑스포에는 전국 63개 전문대학이 참여하고 모두 91개의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엑스포는 진로‧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등직업교육의 중심기관인 전문대학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꾸며졌다.
 
특히 전문대학 엑스포와 함께 ‘2016학년도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가 동시개최된다. 엑스포 행사장과 인접한 C1홀에서 진행되는 입학정보 박람회는 직업체험과 진학정보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교육심리학회와 전국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전문컨설턴트들이 ‘진로·진학상담관‘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 지난해 열린 2014전문대학 엑스포의 모습. 수많은 학생들이 몰려 대성황을 이뤘다.
또한 엑스포 때마다 가장 주목을 받았던 ‘직업체험관’은 공학기술계열, 관광레저계열, 문화예술계열, 뷰티계열, 식품계열, 의료보건계열, 기타계열 등 총 7개 계열, 91개 콘텐츠로 구성해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SBS라디오 ‘케이윌의 대단한라디오’ 공개방송, 숨은 끼를 가진 전문대학인을 찾는 전문대학 STAR시즌3, UCC/브랜드송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할 예정이다.

이승우 회장은 “이번 엑스포가 초․중․고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동시에 전문대학 구성원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문대교협 관계자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위한 교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엑스포 장소를 지난해 일산 킨텍스에서 올해 서울 코엑스로 옮겨 개최하게 됐다"며 "라디오 공개방송, UCC/브랜드송 공모전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