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에서 진로·진학의 길 찾자"
"전남대에서 진로·진학의 길 찾자"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5.07.0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진행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가 고교생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1등 도우미로 나선다.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대학본부(1층 로비, 2층 용봉홀)와 용지관(컨벤션홀) 등 전남대 광주캠퍼스 일원에서 '2015 진로-진학 박람회'가 개최되는 것. 

이번 박람회는 '공교육 안에서 꿈을 찾는 진로-진학 캠퍼스(Campus)'를 부제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전남대는 박람회를 통해 전국 고등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에게 전공 상담과 체험, 진학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박람회는 △진단 △탐색 △설계 △실행 등 4개 코너로 진행된다. 먼저 '진단' 코너에서는 학생들이 전문 심리검사와 해석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진로를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탐색' 코너에서는 학생들이 진단 결과에 따라 진로에 부합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 전공별 상담과 체험, 관련 자료 전시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설계' 코너에서는 학생들이 진단과 탐색 과정에서 결정한 전공과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맞춤형 상담과 면접 특강 등이 이뤄진다. 마지막 '실행' 코너를 통해 전남대는 학생들이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 설정과 전공 선택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대부분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 후 참여 가능하다. 하지만 진로와 진학특강의 경우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http://ao.jnu.ac.kr)를 해야 한다. 

신병춘 전남대 입학본부장은 "고교 때 자신의 진로와 전공 선택에 대한 방향을 확실히 설정하는 것은 인생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고교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