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와 함께 논술전형 준비하세요"
"인하대와 함께 논술전형 준비하세요"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5.05.1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무료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실시

인하대학교(총장 최순자)가 수험생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논술전형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사격에 나선다.

인하대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2016학년도 수시모집을 위한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한다.

이번 모의논술고사는 지원부터 시험, 채점, 채점 결과 제공까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응시자 전원을 대상으로 답안 채점과 개별 피드백이 무료로 제공된다. 모의논술고사 채점 결과는 6월 22일부터 26일 사이에 발표되고 문항 해설과 채점기준은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탑재될 계획이다.

모의논술고사 응시는 인하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inha.ac.kr)를 통해 11일 19시부터 20일 21시까지 언제든지 가능하다. 별도 사전 신청 없이 응시 기간 동안 5000명(인문 2500명·자연 250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인하대는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문제를 교과서 수준 내에서 출제하되 자연계 모의논술의 경우 '공교육 정상화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수학 교과 출제범위를 6월 모의평가 범위로 제한할 방침이다. 

장경호 인하대 입학처장은 "채점 결과를 문항별로 제공하기 때문에 응시생들이 문항별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면서 "모의논술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만큼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많은 학생들이 논술준비를 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