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6개 주요대학들 대입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서울 6개 주요대학들 대입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5.02.0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명여대 주최로 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려···전공 상담 등 진행

서울 주요 6개 대학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대입진로진학박람회가 열린다.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처는 오는 9일 백범김구기념관(서울시 용산구 효창동 소재)에서 중학생 및 고교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15년 대입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입시생들에게 종합적·실질적인 대입 정보와 전공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숙명여대를 비롯해 건국대, 동국대, 서울과기대, 서울시립대, 중앙대 등이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전공상담관, 대학홍보관, 진로진학 특강 등 총 3개의 주제관이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전공상담관에서는 6개 대학의 인문사회계열 및 자연공학계열 등 총 22개 전공 학생들이 참여, 입시생들에게 1:1 학과 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진로진학 특강에서는 입학사정관이 직접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 요령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물론 대학별 합격생 사례 발표도 진행된다. 아울러 6개 참가 대학 소개와 각 대학의 2016학년도 주요 입학전형 안내도 이뤄진다.

숙명여대 관계자는 "고교교육 정상화에 앞장서 온 숙명여대가 보다 많은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기획했다"면서 "서울 6개 주요 대학이 모인 만큼 다양한 대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생 멘토의 1:1 전공상담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진로와 전공에 대해 탐색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