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권 8개大-대구교육청, 손잡았다"
"대구권 8개大-대구교육청, 손잡았다"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0.12.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인재 육성 등 위해 관·학협력 협약 체결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등 대구권 8개 대학과 대구교육청이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손잡았다. 이에 따라 '대학-교육청' 협력의 선도 모델이 탄생할 지 주목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23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대구권 8개 대학 총장·부총장을 초빙해 지역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 진학지도 효율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그동안 일부 사업에 대해 특정 대학과 협약을 체결해왔지만 지역 대학들과 일괄적으로 협약을 체결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협약 체결에는 경북대(총장 함인석), 경일대(총장 정현태), 계명대(총장 신일희), 대구가톨릭대(총장 소병욱), 대구교대(총장 손석락), 대구대(총장 홍덕률), 대구한의대(총장 이준구), 영남대(총장 이효수) 등 8개 대학이 참가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권 8개 대학과 대구시교육청은 △고등학교 진로집중형 교육과정에 따른 교육과정 충실화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대학 학점 선 이수제 △진학지도 지원 △영어캠프 운영 △교원연수 활성화 △대학생 멘토링제 △교직원 건강검진 실시 △교생실습 활성화 등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글로벌 사회를 주도할 우수 지역 인재 양성에 나설 방침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교육청과 지역 대학 간 유대를 강화하고 교육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동 모색함으로써 대구 교육의 경쟁력을 높여 '꿈과 행복을 주는 일류 대구교육' 구현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