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중앙도서관, 2014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원광대 중앙도서관, 2014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 김준환 기자
  • 승인 2014.09.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자원 인지도 및 정보 활용 능력 향상 기대

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 중앙도서관은 30일 교내 중앙도서관 앞 꿈마루 광장에서 국내·외 전자정보자료 제공에 따른 홍보 및 자료이용방법 안내를 위한 2014년도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원광대 전자정보박람회는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원광대에서 구독 중인 전자정보 제공업체 성원, 세화테크, 한솔C&M, 한국학술정보 등 16곳이 참여한 가운데 광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콘텐츠별 자료설명과 이용방법 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도서전시회 및 할인판매, 책 나눔 장터를 비롯해 문화행사로 미니 북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부스에서 설명이 부족한 경우 교육 세미나에 참여하거나 총 8개 이상의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받아 응모한 학생들에게 아이패드 에어와 디지털카메라, 외장하드, 자전거 등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전달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원광대 관계자는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도서관이 단순히 책 대출 및 도서 열람만 하는 곳이 아닌 학술과 문화가 복합적으로 이뤄진 문화복합공간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전자자원 인지도 및 정보 활용능력 제고와 도서관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