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새빛(CEBITCC)' LINC 사업단 출범
대전대, '새빛(CEBITCC)' LINC 사업단 출범
  • 김준환 기자
  • 승인 2014.08.1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산학협력의 허브 기관으로 자리매김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단 '새빛(CEBITCC)'이 13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교내 산학협력관 125호 세미나실에서 임용철 총장과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장, 지역기업대표와 입주기업 대표이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대전대는 LINC사업단을 이공계 중심의 산학협력에서 벗어나 문화융합형 산학협력 모델을 구현하자는 뜻에서 명칭을 'CEBITCC(Creative+Economy via oriental – mediBio(한방바이오) + IT + CC)'으로 정했다. '새빛'에는 산학협력의 '새로운 빛'이 되자는 의미도 함축돼 있다.

이날 출범한 'CEBITCC' LINC 사업단은 대덕연구단지와 대덕특구벤처산업단지의 연구기관 및 750여 개 가족회사 등과 함께 해 지역 산학협력의 허브(Hub)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최고 수준의 한의과대학과 4개 한방병원과 협력해 건강산업과 문화서비스를 융합한 '문화·건강융합 특성화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임용철 총장은 "글로벌 산학협력을 통한 창조경제형 ALL-LINC선도모델을 목표로 지역산업과 연계를 강화해 대학교육이 창의와 융합의 현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