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2015 수시모집 대비 모의전형' 개최
서울여대, '2015 수시모집 대비 모의전형' 개최
  • 정성민 기자
  • 승인 2014.08.0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실제 전형과 동일 방식으로 진행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가 2015학년도 수시모집을 대비한 모의전형을 개최한다.

서울여대는 5일과 6일 교내 50주년기념관에서 2015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모의전형인 'Pre-서울여대人, 서울여대 In'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모의전형은 고교 3학년 약 265명을 대상으로 하며 실제 전형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참가자들은 사전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평가받고 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서울여대는 이번 모의전형에서 수험생들과 함께 서울여대를 방문한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구체적으로 서울여대 2015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스마트한 부모 되기', '자녀와의 효율적 진로상담 기법' 등을 주제로 한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모의전형에 참가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서울여대는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을 오는 7일 교내 50주년기념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 특강에는 사전 인터넷 신청이 모두 마감될 정도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서울여대 관계자는 "교육부 선정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인 서울여대는 면접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존의 심층면접을 폐지하고 올해부터 발표면접과 서류확인면접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과 논리력, 전공적합성과 인성 등을 확인하게 된다"면서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종합평가전형, 기독교지도자전형, 고른기회전형, 농어촌학생전형, 기회균등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등 6개 전형에 대한 면접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