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목포대 최고농업경영자과정 조경분재 교육생
[모집] 목포대 최고농업경영자과정 조경분재 교육생
  • 한용수 기자
  • 승인 2014.02.1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학교 자연자원개발연구소(소장 유용권)는 전라남도 최고농업경영자과정 조경분재과정을 개설하고 2월 말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목포대 자연자원개발연구소가 전라남도 지원사업으로 개설했으며 농업 분야 품목별 최신기술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도 특화품목의 경영혁신과 농장 경영기법 등 실습형 현장중심의 기술· 경영교육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교육목표로는 관상수 및 화목류의 번식·재배관리·병충해 방제 등 체계적인 재배법 확립으로 생산성 향상과 함께 관상수와 화목류의 다양한 기능성에 대한 지식 함양으로 분재 기술의 향상을 통한 농가 수익 증대에 두고 있다.
  
한편 이번 과정의 강사진은 목포대, 전남대, 경남과학기술대, 천안연암대, 국립특작과학원, 전남농업기술원등의 조경, 화훼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최고농업경영자과정 조경분재과정 지원자격은 ▲전남 지역 영종조합법인 소속 중농이상의 관상수, 화목류 및 분재재배 농가 ▲전남지역의 중농이상 분재재배 농가 ▲기타 화훼재배 농가 등 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28일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대 자원개발연구소(061-450-29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