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우수한 교육 인정받아"
가천대,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우수한 교육 인정받아"
  • 부미현 기자
  • 승인 2013.12.2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 26일 심사결과 발표

가천대학교가 2013년도 대학기관평가 인증 획득으로 수준높은 고등교육기관임을 인정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여부를 심사하고 판정해 우수대학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으며 평가는 정부 인정기관으로 지정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이 맡는다.

가천대는 이번 평가에서 6개 필수평가준거(▲전임교원 확보율 ▲정원내 신입생충원율 ▲정원내 재학생충원율 ▲교사 확보율 ▲교육비 환원율 ▲장학금 비율) 및 6개 평가영역의 전체를 충족해 최종 인증자격을 받았다. 인증 유효기간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이다.

대학평가원의 평가는 ▲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대학 구성원 ▲교육 ▲교육시설▲대학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 등 6개 평가영역, 17개 평가부문, 54개 평가준거에 대해 자체진단평가보고서 서류심사와 함께 전문 평가단의 현지방문평가로 이뤄진다.

대학기관평가 인증결과는 2014년도부터 대학교육특성화사업 등 정부의 각종 재정지원사업 참여를 위한 기본요건 등으로 활용된다.

가천대는 이번 평가결과를 통해 국제 수준의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자격을 획득함과 동시에 대내외적으로 대학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고등교육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명문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채재은 가천대 대학평가처장은 “대학기관평가 인증은 교육의 질이 매우 우수한 대학임을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며, “대학통합 이후 교수·학생·직원 등 전체 구성원들이 학교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명문대학으로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