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가르치는 대학'들 계명대로 모인다'
''잘 가르치는 대학'들 계명대로 모인다'
  • 박초아 기자
  • 승인 2013.11.2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 제6차 ACE 포럼 개최

ACE(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 Advancement of College Education) 협의회(회장 김영길 한동대 총장)는 오는 29일 제6차 포럼을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에서 개최한다. 

ACE협의회 주최, 계명대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6차 ACE 포럼은 'ACE사업으로 인한 학부교육의 변화 및 영향'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포럼에서는 ACE대학들의 우수사례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ACE 포럼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서거석 회장과 교육부 대학지원실 박백범 실장, 전국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고석규 회장(목포대 총장) 등이 참가해 축사와 기조연설을 한다.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가톨릭대 송성욱 교무처장의 '가톨릭대학교 융복합 교육과정 선진화 방향', 한동대 제양규 입학인재개발처장의 '비전기반 진로 개발', 서울여대 이윤선 바롬인성교육연구소장의 '대학교육에서의 인성지수 개발과 활용방안', 계명대 엄우용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의 '지속가능한 계명대학교 교수학습 역량 강화체제 구축 사례', 영남대 조정수 교육개발센터장의 'YU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우수 사례', 서울시립대 장선영 교수의 '핵심역량 향상을 위한 경험학습공동체 프로그램 사례 연구' 등이 진행된다.

계명대 관계자는 "ACE 사업이 시작된 지 4년이 지난 시점이기에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ACE 대학에서 도입한 교육 모델로 인한 변화와 학부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미친 영향을 확인한다는 측면에서 구체적인 교육 대책이 제시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