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 국내 최고 네트워크 대회 석권
청강문화산업대, 국내 최고 네트워크 대회 석권
  • 부미현 기자
  • 승인 2013.08.0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보안전공 재학생팀 시스코 네트워크 경진대회 대상·우수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 시스코 네트워크 경진대회 수상자들의 모습.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박동호)는 모바일스쿨 재학생들이 국내 최고 네트워크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동시 석권했다고 9일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에 따르면 제9회 시스코 네트워크 경진대회에 참가한 모바일스쿨의 백요한·신동훈씨팀이 대상을 , 김지산·정두호씨팀과 김현태·고규민씨팀이 각각 우수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 권위의 네트워크 대회로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를 운영 중인 전국 70여 개 고등학교, 대학교 및 대학 기관 소속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달 25일 개최됐다.

참가 신청한 70개 팀 가운데 4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 이번 대회에서 청강문화산업대 모바일스쿨은 참가한 4개 팀 중 3개 팀이 최고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상 수상팀은 아태지역 경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까지 갖게 됐다.

모바일스쿨은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3월부터 ‘거미구름’이란 동아리를 구성하고개 팀을 편성했다. 백요한씨는 “군에서 복귀 후 오직 이 대회만을 생각하고 분석했다. 내 인생을 위해 멋진 이력서 한 장을 장식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스쿨 모바일보안전공은 1999년 시스코 아카데미의 출범 원년부터 교육과정을 도입해 국내 최초의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졸업생의 80% 이상이 시스코 전문가 국제 인증 자격증인 CCNA를 취득하고 있다.

김경신 시스코·해킹 동아리 지도교수는 “국내 최초로 시스코 아카데미를 설립하고 현재까지 운영해 온 경험과 모바일스쿨의 특화 교육이 시너지를 내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역사와 전통을 살려 최고의 교육 만족도와 취업률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