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구원, 11일 '대한민국 미래 경기도'주제로 포럼 개최
세종연구원, 11일 '대한민국 미래 경기도'주제로 포럼 개최
  • 원은경 기자
  • 승인 2010.10.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수 경기도 지사 연사로 참석 강연 예정
사단법인 세종연구원(이사장 주명건, 원장  박우희)은 오는 10월 11일 오전 7시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세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1일 열리는 세종포럼은 ‘대한민국의 미래 경기도’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김문수 경기도 지사가 연사로 참석해 강연한다. 이번 포럼은 조찬, 이사장 인사말 및 경과보고, 강의, 질의응답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포럼은 사단법인 세종연구원(이사장: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 원장: 박우희 세종대 총장)이 주관하는 행사로 1992년 발족되어 약 60여회의 학술심포지움(26회)과 포럼 조찬특강(33회)을 실시한 바 있다.

이와 같은 학술활동을 통해 개인과 기업, 국가, 사회에 선진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국제경재연구지를 연 4회 발행하고, 10여권의 연구총서(『WTO와 한국의 전략』 등)를 발행하여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해오고 있다.

세종연구원은 한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한국이 글로벌 경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1990년대 초 설립되었다. 연구원의 연구영역은 내륙수운, 국제경제, 관광, 우주항공, 세계어 등 8개 분야이며, 세계적 명문대학 수준의 인문과학, 과학연구 분야의 도서발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