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고고생 대상 진로탐색 교육기부
경인여대, 고고생 대상 진로탐색 교육기부
  • 한용수 기자
  • 승인 2013.01.2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가 승무원, 호텔리어, 유치원교사, 가수, 식품영양전문가를 꿈꾸는 지역 고교생들을 초청해 해당 직업별 실습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경인여대 사회봉사센터는 23일 교내 스포토피아관에서 인천지역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제1회 미래 인재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기부’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역 내 고등학교에서 추천·선발된 학생들로 자신들의 향후 진로와 적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거나, 자신의 진로는 결정했지만 선택한 진로가 자신의 적성에 맞는지를 확인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로 이루어졌다.
 
학과별 실습은 호텔경영과, 항공관광과, 유아교육과, 실용음악과, 식품영양과 등 5개 학과별로 대학 내에 설치된 호텔실습실, 항공실습실, 경인여대부속유치원, 식품영양조리실 등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한 사회봉사센터 김미량 교수는 “자기가 하고 싶은 분야에서 열정을 다하는 사람이 진정 행복한 사람이자 성공한 사람일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앞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인여대는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전공의 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