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가군, 나군, 다군 분할 모집”
[가톨릭대]“가군, 나군, 다군 분할 모집”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7: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창완 가톨릭대학교 입학처장

2013학년도 가톨릭대(www.catholic.ac.kr) 정시모집에서는 수시모집(1차, 2차모집)의 미선발인원을 정시모집인원에 포함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확정된 정시모집인원은 12월 21일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12월 22일(토)부터 12월 27일(목)까지 6일간 인터넷(www.uwayapply.com)으로 접수 받는다.

가톨릭대는 정시모집에서 수험생들에게 지원기회를 확대해주기 위해 가군, 나군, 다군으로 분할하여 모집한다. 단, 가군은 전체모집단위에서 선발 , 나군에서는 간호학과만 해당이 되며 다군은 음악과, 간호학과, 신학과를 제외한 전체모집단위에서 선발한다. 음악과 실기고사는 2013년 1월 8일부터 1월 10일 사이에 실시된다.

가군 일반학생전형 전형방법은 대학수학능력시험만으로 50%를 우선 선발하며, 나머지 50%는 학생부 성적과 합산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신학과는 면접고사를 실시하나 합격/불합격의 자료로만 활용하게 된다. 나군 간호학과는 수능성적 100%만으로 합격자를 선발하며, 다군에서도 수능100%로 합격생을 선발한다.

단, 수리 ‘가/나’ 선택의 경우 ‘가’형 선택자에게 취득성적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하며, 인문·사회계, 신학과는 제외된다. 그리고 자연·공학계 모집단위의 경우 과학탐구 선택자에게 해당영역의 취득성적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하나 생활과학부,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간호학과는 제외된다. 수능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라면 다군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으로 학생부 성적이 수능에 비해 우수한 학생이라면 가군에 지원하는 전략을 펼치면 된다.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비율은 교과영역이 90%, 비교과영역이 10%로 반영되고, 교과영역의 산출 활용지표는 석차등급을 사용하며 학년별 가중치는 없다. 반영교과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과학교과에서 각 반영교과별 석차등급이 좋은 상위 4과목씩 활용하게 된다. 정시모집 가/다군은 교차지원이 허용되므로 수험생은 자신에게 유리한 점수를 확인하여 지원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정시모집은 재수생부터 비교내신이 적용되므로, 고교 재학기간 동안 내신성적이 낮은 학생이고, 수능 성적이 전년도에 비해 향상되었다면 가톨릭대학교에 적극 지원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정시모집에서는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전문계)고교 출신자전형이 있으므로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가톨릭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res.catholic.ac.kr/~admit)를 참조하고, 각종 사항은 ☏02-2164-4000에 문의하면 보다 자세하고 친절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oran 2012-12-30 15:20:00
That's 2 cleevr by half and 2x2 clever 4 me.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