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가군 다군 분리 선발해"
[건국대 글로컬]"가군 다군 분리 선발해"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지숙 건국대학교 글로컬 입학홍보처장

GLOCAL(글로컬)캠퍼스는 계열별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대학 특성화 방안에 따라 면밀한 검토와 연구분석을 통해 학사구조 개편을 완료하여 경찰학과 등 5개 학과를 신설했고 의생명화학과 등 5개 학과를 통합했으며 패션디자인전공 등 5개 학과의 명칭을 변경했다.

올해 정시모집은 2012학년도와 마찬가지로 가군과 다군으로 분리해 선발한다. 가군은 ‘일반학생전형’으로 다이나믹미디어학과 및 디자인대학 모집단위에서 60명을 비실기로 모집하고, 다군은 ‘일반학생전형’으로 전 모집단위에서 487명을 모집해 총 547여 명을 선발한다. 다군 ‘농어촌학생전형’, ‘기회균등전형[유형1]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급여수급자’, ‘기회균등전형 [유형2] 특성화(전문계)고교출신자’는 수시모집 미충원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수시모집 정원내 전형의 미등록 인원이 발생할 경우에는 다군 ‘일반학생전형’에 합해 선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반영은 언어, 수리, 외국어 중 상위 2개 영역 백분위 점수의 각 35%와 탐구영역 상위 2개 과목 백분위 점수 평균의 30%를 반영한다.

가군 ‘일반학생전형’성적 반영은 수능 70%, 학생부 30%를 다군 ‘일반학생전형’비실기 모집단위와 정원외 전형은 수능 50%와 학생부 50%를 반영한다. 다군 ‘일반학생전형’의 다이나믹미디어학과, 디자인대학, 스포츠과학부 실기 모집단위는 수능 30~50%, 실기고사 40~70%, 학생부 10%를 반영한다.(모집단위별 반영비율은 모집요강 참조)

정시모집의 원서접수는 12월22일부터 12월27일까지 인터넷접수(유웨이어플라이/진학어플라이)로 진행한다. 합격자는 가군 ‘일반학생전형’은 2013년 1월10일, 다군 ‘일반학생전형’비실기모집단위와 정원외 전형은 2013년 1월23일, 다군 ‘일반학생전형’의 다이나믹미디어학과, 디자인대학, 스포츠과학부는 2013년 2월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건국대 GLOCACL(글로컬)캠퍼스는 학사구조 조정으로 학과(전공)을 신설하고, 통합했으며, 명칭도 변경했다. 신설된 학과는 5개이며, 신설된 학과는 다음과 같다.

다이나믹미디어학과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 소속으로 방송영상전공과 광고홍보전공에서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인터렉티브 테크닉을 근간으로 하는 첨단방송, 영화, 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광고, 홍보, 공연, 예술, 엔터테인먼트 학문을 연구하는 학과다.

영상디자인전공은 디자인대학 소속으로 인문, 사회과학, 공학, 예술 등 인접 분야와 유기적이고 상호작용적인 관계를 가지며 학제간 융합을 선도하는 분야이며, 디지털 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인터렉티브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연구하는 전공이다.

영어학과는 국제비즈니스대학 소속으로 직업세계에서 필요한 영어구사능력과 영미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갖추어 글로벌 환경에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글로벌 핵심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다. 관세물류전공은 국제비즈니스대학 소속으로 WTO (GLOBAL)와 FTA(GLOCAL)로 대변되는 시대에 산·학·연 연계를 통하여 학문과 실무의 적절한 균형을 가진 교육과정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전공이다.

경찰학과는 공공인재대학 소속으로 법원, 검찰, 경찰 등에서 형사사법 행정기관에서 경찰임무의 중요성 및 특수성을 파악하고 산업경비의 중요성 등 새로운 치안수요에 대비하여 전인격적이고 전문적 자질을 갖춘 경찰공무원 및 치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다.

통합된 학과(전공)는 경제학전공과 경영학전공을 ‘경영경제학부’로, 산림과학전공과 원예학전공은 ‘녹색기술융합학과’로, 현대회화전공과 아트컨텐츠전공을 ‘회화학과’로 시각정보디자인전공과 광고영상디자인전공을 ‘시각광고디자인전공’으로 응용생화학전공과 응용화학과를 ‘의생명화학과’로 통합됐다.

명칭 변경된 학과(전공)는 의상디자인학과는 패션디자인전공, 뷰티사이언스디자인학과는 뷰티디자인전공, 인더스트리얼디자인전공은 산업디자인전공, 도자공예전공은 도자디자인전공으로 금속공예전공은 금속디자인전공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국어국문학전공은 커뮤니케이션문화학부로 명칭이 변경되고 세부전공으로는 한국어문학전공과 미디어문예창작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