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세계적 학부교육 특성화 모델 창의융합대학 신설"
[건양대]"세계적 학부교육 특성화 모델 창의융합대학 신설"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임수 건양대학교 입학처장

건양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734명을 모집하며 가군 236명, 나군 314명, 다군 184명을 선발한다.

정시모집 일반학생전형 성적 반영비율은 학생부 40%, 수능 60%를 반영(의학과, 군사학과 제외)하고, 의학과는 학생부 30%와 수능 70%를, 군사학과는 수능 100%를 반영한다. 이에 따라 일부 학과는 반영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지원하려는 학과의 학생부, 수능 반영비율을 꼭 확인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또한 올해 수능성적 반영방법(군사학과 제외)은 작년과는 달리 각 학과 계열에 따라 필수 과목을 지정하였기 때문에 지원 희망 학과의 계열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건양대 정시모집 특징으로는 남학생만 모집하던 군사학과에 처음으로 여학생 5명을 모집하며, 특히 전국 대학 최초로 창의융합대학을 신설해 정시모집을 진행한다. 창의융합대학은 융합IT학부(10명), 의약바이오학부(15명), Global Frontier School(10명) 3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5명을 모집한다.

신입생 장학금으로는 전체 및 단과대학 수석자의 경우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 단과대학 차석자는 2년 동안 등록금 전액, 학(부)과 수석 및 차석자는 1년 등록금 전액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또한 건양엘리트장학금 지급요건은 일반학과의 경우 수능 3개영역의 합이 260점 이상이고 외국어(영어)성적이 2등급인 자, 의과학대학소속학과 및 세무학과 경우 수능 3개영역의 합이 270점 이상이고 외국어(영어) 1등급인 자는 졸업 시까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단, 의과대학은 별도로 정한다. 뿐만 아니라 정시 최초합격자와 자매고교출신이 지원할 경우 일정액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