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수능에 자신 있는 학생, 다군 수능전형 지원 유리”
[경성대]“수능에 자신 있는 학생, 다군 수능전형 지원 유리”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정원 경성대학교 입학홍보처장

경성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133명, 나군 522명, 다군 485명 등 총 1140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인터넷으로만 12월 22일(토)부터 12월 27일(목) 18:00까지 접수한다.

2013학년도에는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는 표준점수를 반영하여 지원자들의 변별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학생생활기록부는 교과를 100% 반영하고 반영과목은 학기가 다르면 동일명칭과목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과 수능전형으로 모집한다. 일반전형은 [가],[나],[다]군에서 학생부, 수능, 실기 성적으로 선발하고, 수능전형은 [다]군에서 수능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나]군 일반전형에서 전공별로 전형방법을 달리하여 선발한다. 디지털미디어전공과 디지털영상전공은 전년도와 같이 교과50, 수능50으로 선발하고, 디지털애니메이션전공은 실기고사를 도입하여 교과30, 수능30, 실기40으로 선발한다.

경성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133명, 나군 522명, 다군 485명 등 총 1140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인터넷으로만 12월 22일(토)부터 12월 27일(목) 18:00까지 접수한다. 2013학년도에는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는 표준점수를 반영하여 지원자들의 변별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학생생활기록부는 교과를 100% 반영하고 반영과목은 학기가 다르면 동일명칭 과목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과 수능전형으로 모집한다. 일반전형은 [가],[나],[다]군에서 학생부, 수능, 실기 성적으로 선발하고, 수능전형은 [다]군에서 수능 성적만으로 선발한다.

디지털콘텐츠학부는 [나]군 일반전형에서 전공별로 전형방법을 달리하여 선발한다. 디지털미디어전공과 디지털영상전공은 전년도와 같이 교과50, 수능50으로 선발하고, 디지털애니메이션전공은 실기고사를 도입하여 교과30, 수능30, 실기40으로 선발한다.

정시모집에 지원하려는 수험생들은 학교별로 배부된 안내책자나 입시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정시모집 요강을 꼼꼼히 확인하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경성대는 [가],[나],[다]군으로 모집하므로 전형별 전형요소반영 비율 등을 꼼꼼히 파악해서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에 지원해야 한다. 또 수시 모집인원 중 미충원 인원이 정시모집 인원으로 이월되는 점을 고려하여 지원학과를 선택하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파악하려면 각 전형요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정시의 전형요소로는 [가], [나],[다]군의 교과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는 일반전형(예능계 학과의 경우 실기성적)과, [다]군의 수능성적으로만 선발하는 수능전형이 있다. 따라서 일반 전형과 수능전형에 소신을 갖고 [가],[나],[다]군으로 구분하여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정시모집은 크게 일반전형과 수능전형으로 구분되는데 교과보다는 수능에 자신이 있는 학생은 수능 100%를 반영하는 [다]군 수능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교과와 수능이 고른 학생은 내신 50%와 수능 50%를 반영하는 [가],[나]군 일반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실기고사는 예체능계열 학부(과)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형으로, 실기고사의 반영 비율이 학부(과)별로 다르기 때문에 실기고사 성적이 당락을 좌우하기도 한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입시홈페이지에서 학생들이 교과성적과 수능성적을 계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학과를 선택하고 교과성적과 수능성적을 입력하면 학생의 현재 성적과 지원학과의 전년도 합격자 평균점수가 산출된다. 그 외 홈페이지를 통해 전년도 지원현황과 성적 등 다양한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