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수능 성적 실질 비율 80% 이상 반영”
[군산대]“수능 성적 실질 비율 80% 이상 반영”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식 군산대학교 학생처장

Q. 올해 군산대 정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 2013학년도 정시 입학전형은 2012학년도 전형과 마찬가지로 가군과 다군으로 분리하여 각각 378명, 36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기타 사항도 전년도와 비교하여 별다른 차이점 없이 선발할 예정입니다. 정시 전형요소별로 살펴보면 가군은 학생부와 수능, 면접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다군 일반계열은 학생부와 수능으로, 예체능계열은 실기고사를 추가하여 선발할 예정입니다. 학생부 반영교과는 인문계열, 예체능계열은 국어와 영어 2과목, 사회·과학 중 우수교과 택 1로 총 3과목이며 자연계열은 국어대신 수학을 반영합니다. 수능은 가군과 다군 모두 백분위로 총 3개 영역을 반영합니다. 언어와 수리영역 중 1과목, 외국어, 사탐·과탐·직탐 영역 중 1과목을 반영합니다.

Q. 비실기전형에선 수능 반영비율이 절대적으로 높습니다. 최근 정시에서도 학생부를 높은 비율로 반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능을 중심으로 전형을 실시하는 이유와 기대 효과는?
- 우리대학의 수시모집에서 1405명(수시1차 173명, 2차 718명, 3차 514명)을 선발하여 전체 정원 2146명 중 65%를 선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정시에서는 741명, 35%를 선발예정이며, 예체능계열을 제외하고는 수능 성적의 실질 비율은 80% 이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부를 중시했던 수시모집과는 다르게 수능시험에 착실히 준비한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한 방안입니다.
다양한 학생들이 선발되면 신선함과 에너지 넘치는 대학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Q. 면접고사를 치르는 학생들을 위해 조언을 해 주신다면.
- 가군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면접고사를 실시합니다. 수험생 1명을 대상으로 면접위원 2명이 평가를 하며, 전공 기초와 기본 소양의 2가지 영역을 평가합니다. 소요시간은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사전에 공지한 3개 문항 중 1문항을 택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수험생이 지원한 모집단위에 대하여 꾸준한 관심과 기본적인 시사상식에 관한 사항을 준비하면 됩니다. 면접의 비중은 크지 않으므로 수험생들은 너무 긴장하지 말고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편안하게 발휘하면 될 것입니다.

Q. 정시모집 합격 전략에 대해 한 말씀해 주신다면.
- 수능시험에 착실히 준비한 수험생들에게 우리 대학의 정시 모집은 좋은 기회입니다. 수험생이 꼭 진학하고 싶은 학과가 있다면 정시 가군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평소에 관심 있는 학과의 경우 면접 준비도 부담스럽지 않으며, 정시 다군 성적에 비하여 다소 낮은 경향이 있어 안정된 지원을 권합니다. 그리고 학생부 성적보다 수능성적이 좋은 학생들에게는 정시 다군 지원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Q. 군산대의 교육철학과 인재상은?
- 우리대학의 인재상은 지역선도형 인재, 자신감 있는 창조적 지 하고 세상에 대해 따뜻한 시선을 지닌 학생들을 우리 대학은 기다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