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가’군과 ‘다’군 간 복수지원 가능”
[금오공대]“‘가’군과 ‘다’군 간 복수지원 가능”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상근 금오공과대학교 입학관리본부장

금오공대는 2013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가’군(303명)과 ‘다’군(303명)으로 나눠 모두 606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모집인원은 수시모집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가’군과 ‘다’군 모두 수능 성적 88%, 학생부 성적 12%를 반영해 선발하므로 우리 대학 정시 모집 전형은 매우 간단하다고 할 수 있다. ‘가’군과 ‘다’군 간 복수지원을 할 수 있으며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수능 성적(백분위)은 수리 영역(경영학과 제외)과 나머지 3개 영역 중에서 2개 영역을 반영하며, 경영학과의 경우 외국어 영역과 나머지 3개 영역 중에서 2개 영역을 반영한다. 특히 경영학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는 수리 ‘가’형을 선택한 경우 15%의 가산점이 부여되며, 과탐·외국어 영역에 대해서도 각각 5%의 가산점이 주어진다.

학생부 성적은 국어·영어·수학·과학(경영학과=사회) 4개 교과목을 반영하며, 성적은 1학년, 2학년 및 3학년 각각 20%, 40% 및 40% 반영된다.

‘다’군의 농어촌학생 및 특성화고교 출신자는 수시에서 미충원된 인원만을 선발하며, 특히 특성화고교 출신자전형은 수능성적의 반영 없이 학생부만으로 선발한다.

정시 원서는 ‘가’군, ‘다’군 모두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방문·우편접수는 불가능하다. 이용 가능한 접수창구는 금오공대 홈페이지(http://www.kumoh.ac.kr), 진학사(http://www.jinhakapply.com) 및 유웨이(http://www.uwayapply.com)이다. 합격자는 2월 1일 이전에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개별 통보는 하지 않는다.

금오공대 입시 전략은?
정시모집에서는 ‘가’군 및 ‘다’군 복수지원 및 이과 및 문과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금오공대에 정말 진학하고 싶다면 ‘가’군 및 ‘다’군을 동시에 지원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금오공대는 수리에 대한 가산점뿐만 아니라, ‘가형’에 대한 가산점도 있기 때문에 수리 ‘가형’을 응시한 학생의 경우 다른 학생에 비하여 합격하기에 매우 유리하다. 또한 학생부 성적은 기본 점수를 인정하기 때문에 실제 반영률은 약 3.8%가 된다.

금오공대는 삼성, LG 등 대기업이 입주하고 있는 구미 국가 산업단지에 소재하고 있어 취업률도 매우 높은 편이다. 2012년도 6월 기준으로 취업률은 70%로 4년제 대학 기준으로 전국 3위(‘다’그룹)를 차지하였으며, 또한 취업자의 70% 이상이 대기업 및 우량중견기업 이상에 취업하고 있어 취업의 질도 매우 우수하다.
등록금도 2012년도 기준으로 200만 원이 안 될 뿐 아니라, 학생 1인당 1년 평균 장학금이 180만 원으로 등록금 대비 약 45%에 이른다. 생활관 시설은 우수하면서도 비용은 타대학에 비해서 매우 저렴하며, 신입생의 60%에게 기숙사를 제공한다.

금오공대에서는 미래 지향적인 교육,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 산업 현장과 일치하는 실천적인 교육을 실시한 결과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ACE) 지원사업’, ‘산학협력 선도 대학(LINC) 육성사업’, ‘교육역량강화사업’ 등 다양한 국책과제에 선정돼 학교의 위상을 한층 높이게 됐다. 또한 이러한 사업을 통해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으며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저렴한 등록금에도 불구하고 장학금 수혜율 및 매년 높은 수준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창조적 과학기술을 선도할 우수한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