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보건대]"정시1차 일반전형 수능60%, 학생부40%, 정시2차 일반전형 수능 100%"
[동남보건대]"정시1차 일반전형 수능60%, 학생부40%, 정시2차 일반전형 수능 100%"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구 동남보건대학교 교무처장

동남보건대학교의 정시모집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모집합니다. 정시1차모집은 12월24일부터 1월8일까지이며, 정시2차모집은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입니다.

정시1차모집은 일반전형, 특별전형, 독자전형, 지역우선제전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학생이면 고교계열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한 전형입니다. 일반전형은 수능 60%, 학교생활기록부 40%반영되며 수능은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영역 중 백분위 점수가 높은 2개 영역을 반영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은 1학년~3학년(총 6개학기) 중 최우수 2개 학기의 전과목 평균등급을 반영합니다. 지역우선제전형도 일반전형과 같은 방법으로 성적을 반영하며, 특별전형과 독자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을 100% 반영합니다.

정시2차모집은 일반전형만 모집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만 100%반영합니다. 성적반영방법은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영역 중 백분위 점수가 높은 2개 영역을 반영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 2013학년도 정시 전형의 특징은 크게 2가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첫째로 지역우선제전형이 신설된 점입니다. 지역우선제전형은 수원, 안양, 안산, 성남, 부천 5개시에 위치한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지역우선제전형은 정시1차 일반전형과 마찬가지로 고교계열 구분 없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학생이면 지원가능합니다. 올해 처음 신설된 전형이기 때문에 작년도 입시결과가 없고, 모집인원이 적은 편이라 지원을 망설일 수도 있으나 제한된 지역안의 학생들만 모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지원인원이 많은 편이 아니니 원서접수 시 한번쯤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특징은 복수지원 범위가 크게 확대된 점입니다.
작년의 경우는 극히 제한된 복수지원만을 허용했지만 올해는 정원내전형에서는 각 전형마다 2개학과씩 지원이 가능합니다. 만약 지원자격만 된다면 총 11회 지원이 가능합니다.

보건계열학과가 많은 우리 대학의 특성상 지원자들이 학과선택에 있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최대 11회까지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과선택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