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인문계 언어·외국어 반영비율 높아”
[상명대]“인문계 언어·외국어 반영비율 높아”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5: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철용 상명대학교 입학홍보처장

2013학년도 상명대 정시모집 서울캠퍼스(나·다군)에서는 정원내에서 일반학생 700명(나군 418명, 다군 282명)을 모집하며, 정원외로는 나군에서 154명(농·어촌학생전형 44명, 특성화고출신자전형 40명, 기회균형선발전형 14명,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56명)을 모집한다.

천안캠퍼스(가·나군)에서는 정원내에서 일반학생 712명[가군 55명(예·체능), 나군 657명(일반, 예·체능]을 선발하며 정원외로는 가·나군에서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졸업자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군위탁생전형을 통해 약간명을 선발한다. 그러나 정시 모집인원은 수시모집 합격자의 미등록인원을 추가해 확정할 예정이므로 원서 접수 전 본교 입학정보홈페이지를 통한 최종 확인이 필요하다.

이번 서울캠퍼스 정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전형 인문·자연계 모집단위의 전형요소에서 학생부교과 반영을 폐지(10%→0%)하고 수능성적만으로 선발해 학생부교과성적에 대한 부담을 없앤 점이다. 사범대학은 수능 90%, 교직적성고사 및 교직적성면접 10%로 사범대학과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나머지 모집단위는 수능 100%로 선발한다.

그리고 전년도까지 인문·자연계 모집단위 중 경영학과만 분할모집을 시행했으나 2013학년도부터는 경영학과를 포함하여 법학과, 행정학과, 지적재산권학과, 국어교육과, 영어교육과, 불어교육과, 일어교육과, 교육학과, 수학교육과, 금융경제학과, 국제통상학과, 화학과, 생명과학과, 의류학과, 외식영양학과, 소비자주거학과, 공업화학과, 에너지그리드학과, 컴퓨터과학과, 게임학과가 나·다군에서 분할모집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건강과학과는 나군에서 다군으로 모집군을 변경했다. 전년도에 실시하지 않았던 입학사정관전형을 시행하며 농·어촌학생전형에서 44명,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에서 56명을 모집한다. 입학사정관전형은 최저학력기준이 없어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서류평가 40%, 심층면접 6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천안캠퍼스는 예술과 디자인특성화캠퍼스로 예·체능계열 모집단위인 시각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학과, 텍스타일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학과, 세라믹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사진영상미디어학과, 영화영상학과, 연극학과, 공연영상미술학과, 만화학과, 애니메이션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산업학과, 사회체육학과에서 333명(정원내 기준 약 47%)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와는 달리 수능성적 외에 학생부와 면접고사, (포트폴리오)면접고사, 실기고사 등 다양한 전형요소를 반영하므로 2013학년도 정시모집 안내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전년도와 달라진 점으로는 사진영상미디어학과 전형요소의 경우 구술테스트(30%)를 추가했으며, 영화영상학과는 면접과 실기를 분리 시행하여 총점 석차순으로 통합 선발하기로 했다. 상명대 입학을 위한 Tip으로는 서울캠퍼스의 경우 인문계는 언어·외국어, 자연계는 수리·외국어영역의 반영비율이 높으므로 이 영역들의 성적이 높은 학생들에게 유리하며, 천안캠퍼스의 경우에는 대부분 사정모형이 일괄합산으로 학생부와 수능 외에 면접고사 및 실기고사 등을 대학이 요구하는 조건에 따라 성실하게 준비한 학생에게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정시모집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2013학년도 정시모집안내나 입학정보홈페이지(admission.smu.ac.kr) 또는 서울캠퍼스 입학홍보팀(02-2287-5010)과 천안캠퍼스 입학홍보팀(041-550-501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Chawi 2013-04-28 20:45:12
Boom shakalaka boom boom, problem sove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