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전체 모집인원 중 10% 정시로 선발… 이공 45명, 경영 30명
[UNIST]전체 모집인원 중 10% 정시로 선발… 이공 45명, 경영 30명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UNIST는?
UNIST는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세계적 과학기술 선도대학’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 이공 및 경영 특성화 대학입니다. UNIST 는 글로벌 리더를 육성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하여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혁신적인 교육체계와 세계 어디에 내 놓아도 자랑할 만한 시설을 완비하였습니다. 전략적으로는 ‘창의’, ‘융합’, ‘글로벌’을 학교의 키워드로 선택하였고 이는 UNIST의 교육 및 연구를 포함한 전 분야에 해당됩니다. 야심찬 비전을 함께 할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키워드에 입각한 본교 인재상을 정립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하는 전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UNISTAR가 되고 싶은 고등학생은 우리학교의 인재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학교의 비전과 자신의 꿈이 함께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 UNIST 학생선발의 특징
UNIST의 인재상은 간락하게 말하면 남을 배려하고, 창의적이며, 글로벌한 마인드를 가지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평소 학교에서 자신의 진로를 찾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다양한 교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관심분야의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은 학생이라면 UNIST에 들어오기 위한 기본은 충분히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UNIST는 올해도 작년과 동일하게 전체 모집인원 750명의 10%인 75명을 정시로 모집합니다. 계열별 인원은 이공 45명, 경영 30명입니다.
정시학생선발은 2단계를 통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 2013학년도 정시모집 지원 TIP
먼저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본교는 수능 영역별 표준점수를 반영합니다.
이공계열은 수리영역(가형)과 과학탐구영역(과학 II 1개 과목을 포함한 2개 과목)에서 경영계열은 수리영역(가 또는 나형)과 외국어 영역에서 취득점수의 1.5배를 반영하므로 수리-과탐, 수리-외국어 영역이 우수한 학생이면 유리합니다.
특히 경영계열은 수리영역에서 “가형”, “나형” 모두 지원 가능하고, “가형”응시자는 수리영역 취득점수(표준점수)의 10%를 가산점으로 부여합니다. 또한 과학탐구를 선택한 학생은 과학II 과목을 응시하지 않아도 지원 가능합니다.

1단계 서류평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기준으로 정시 모집인원의 2배수를 선발합니다.
2단계 면접평가: 대학수학능력 성적90%+ 면접점수 10%를 합산하여 최종 합격생을 선정합니다.
면접에서는 UNIST 지원 동기, 지원계열에 대한 관심과 잠재력, 장래희망 및 학업계획, 인성 및 대인관계, 창의성, 의사소통능력, 긍정적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수시모집 등록결과에 따라 모집인원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UNIST 장학 혜택
UNIST는 신입생을 교내·외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전액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UNIST의 재학 중 일정 성적 이상을 유지한다면 지속적으로 장학금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학교는 UNI-STAR 장학금, 경동장학금, 해외연수 경비 지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위해 등록금 및 생활비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UNIST는 재학생 모두가 본인의 의지에 따라 전원 기숙사 입실하여 최신시설에서 대학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UNIST는 앞으로도 미래의 아인슈타인, 미래의 에디슨, 미래의 빌게이츠를 꿈꾸는 학생들이 자기의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