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성대]"미디어영상전공 등 유망전공 신설"
[협성대]"미디어영상전공 등 유망전공 신설"
  • 대학저널
  • 승인 2012.12.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병성 협성대학교 입학홍보처장

협성대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나군, 다군으로 분할하여 모집하며, 일반학생 전형으로 332명을 선발한다. 최종모집인원은 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을 추가하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접수기간은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이며, 인터넷으로만 원서접수를 받는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70%, 학생부성적 30%를 반영하며, 신학대학(수시모집 미등록인원이 발생할 경우 모집)은 대학 특성을 고려하여 수능성적 60%, 학생부성적 30% 이외에 면접성적 10%가 포함된다. 예술대학은 실기고사를 실시하며, 반영비율은 실기성적 70%, 수능성적 30%를 반영한다.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특성화 고교, 기회균형)의 경우는 학생부 성적 100%를 반영한다.

학생부 성적반영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수학/영어 교과 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사회/과학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등 총 10과목을 반영하며, 자연계열의 경우는 수학/영어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사회/과학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과목 등 총 10과목을 반영한다. 예능계열의 경우는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반영되는 교과목은 학년 구분 없이 적용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인문, 자연, 예능계열 공통적으로 언어/수리영역(대학지정) 40%, 외국어영역 40%, 탐구영역 중 1과목 20%를 반영한다.

실기고사 과제는 예술대학 피아노과(작곡자와 형식이 다른 빠른 2곡), 관현악과(자유곡 1곡), 성악·작곡과(성악 : 독일가곡, 이태리가곡, 아리아 중 언어가 다른 2곡, 작곡 : 3부분 형식 피아노곡)로 시행되며, 조형회화학과의 경우 정물수채화, 발상과 표현 중 택1, 디자인계열 학과의 경우는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중 택1로 시행된다.

정시모집에서 이수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모집군이 다를 경우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 그 외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http://iphak.uh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년도와 달라진 점은 미디어영상전공, 호텔·관광경영전공 등 경쟁력있는 유망학과신설, 야간학과 폐지 및 음악학부 학과별 전환 등 모집단위의 변경이 이루어졌다는 점과 예능계열의 학생부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