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한국가스공사와 산학협력 협약
동국대, 한국가스공사와 산학협력 협약
  • 대학저널
  • 승인 2010.08.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 교육·공동연구 기술개발 등 윈윈(Win-Win) 협력 체제 구축키로

동국대(총장 오영교)는 한국가스공사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인력개발을 위한 위탁교육과 인턴십교육, 공동연구‧기술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동국대와 한국가스공사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기로 합의한 내용이 담겼다.

우선 동국대는 한국가스공사에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에 동국대는 인력개발을 위한 위탁교육으로 가스공사 자원개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협상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가칭)’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가스공사도 동국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턴십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동국대 학생들의 공사 취업의 기회 확대에 도움을 주기로 합의했다.

더불어 동국대의 우수 연구인력과 한국가스공사의 연구력을 결합‧활용함으로써 新 에너지원 관련 기술 산학공동 연구개발 수행에도 두 기관이 협력할 방침이다.

오영교 총장은 “글로벌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의 필요성에 두 기관이 공감한 만큼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협력 사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동국대의 전문적인 교육과 한국가스공사의 실무 능력이 맞물려 큰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