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수시입학정보] 삼육대
[2013 수시입학정보] 삼육대
  • 대학저널
  • 승인 2012.07.2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개교 106주년을 맞는 삼육대학교는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주요 교육목표로 삼고 인성교육과 국제화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삼육대는 성실, 진실, 신실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하여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00년이 넘는 인성교육의 역사만큼이나 체계적이고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다. 삼육대의 대표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에는 입학 전 진행되는 ‘MVP 캠프’와 학기 중 학과별로 진행되는 ‘글로벌리더십교육’이 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교내 인성교육관에서 3박 4일 동안 진행되며 △명사 특강 △총장님과의 대화 △교수님과의 대화 △공동체활동 △봉사활동 등 재미와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그리고 삼육대는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특별히 사회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삼육대 학생들은 매년 방학을 이용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같은 삼육대의 차별화된 인성교육은 대외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참교육대상’ 인성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국제화 교육은 인성 교육과 함께 삼육대가 내세우는 가장 큰 자랑거리이다. 삼육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1인 1외국어 교육 △TIE(Total Immersion English) 프로그램 △교환학생 △해외어학연수 등 다양한 국제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삼육대가 지향하는 국제화 교육은 ‘1인 1외국어 교육’으로 삼육대 신입생이라면 누구든지 하루 1시간씩 주 4일간 원어민 교수의 영어 회화강의를 1년 간 의무적으로 수강해야 한다. 또 삼육대에는 20년 전통의 영어집중교육 프로그램이 있어 어학연수를 가지 않아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도 삼육대는 세계 각국의 자매대학들과 운영하고 있는 교환학생제도, 어학연수제도, 입학성적 우수자 단기유학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삼육대는 실력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비전드림(Vision―Dream)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비전을 가지고 노력하는 학생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삼육대는 2013년부터 25개 학과에서 매해 1명씩 4년 동안 100명의 졸업생을 해외 명문 대학원에 진학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U (秀) 인재 양성 장학금’을 마련, 심사위원회에서 SU (秀) 인재로 선정된 경우 입학 축하금으로 1년 차에 1000만원, 2년 차에 학업 완수 격려금으로 1000만원,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교수의 꿈을 갖고 있는 우수한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교수 지원자 양성 장학금’과 국가고시 합격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SU (秀) 세키이나  (세움, 키움, 이룸, 나눔) 장학금’을 새로 만들어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을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