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수시입학정보] 동양대
[2013 수시입학정보] 동양대
  • 대학저널
  • 승인 2012.07.26 14: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하면 동양대학교라는 수식어가 이제는 당연시 될 정도다. 공무원사관학교로 잘 알려진 동양대학교에서는 공무원 경쟁률이 높은 현실 속에서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공무원 양성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행정고시를 비롯한 고시반은 물론 7•9급 행정직, 기술직, 경찰, 소방공무원, 군무원 그리고 철도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고시(考試)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로 공무원사관학교가 개교한 이래 8년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행정고시, 6급 견습직원 등 200여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공무원사관학교는 기존의 공무원 양성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여 보다 강화된 지원체제와 세부적으로 체계화 및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모든 공직(公職) 전 분야에 대한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이와 함께 2012학년도에 보건의료행정학과 신설하여 간호학과와 더불어 보건관련 공무원양성에 나설 전망이다. 국내 최초•유일의 공무원사관학교와 더불어 동양대학교에는 또 다른 최초라는 수식을 찾아볼 수 있다. 국내 최초 민간분야 4년제 국방기술대학과 국내 최초 4년제 철도대학을 들 수 있다. 국방기술대학은 미래 첨단과학기술 인력 및 기술정보군의 초석이 될 수 있는 국방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철도대학은 철도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위해 2012년에 철도전기통신학과를 신설하였고 아울러 철도운전면허 취득 및 보다 전문적인 인력양성을 위해 철도차량운전면허 전문교육훈련기관 철도사관학교를 개교하여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철도대학의 많은 노력과 지원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철도관련 기관들로 취업하고 있다.

인성교육의 새로운 변화, 학생의 감성을 자극하다
동양대학교에는 신입생들에게 학교 적응과 인성교육, 자기계발을 위한 HIP(Humanity Improvement Program)를 운영하고 있다. HIP의 주요 내용은 신입생의 생활, 학습, 진로, 적성, 인성과 자기계발을 위한 on/off 면담 및 밀착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학생들의 반응 또한 매우 좋다. 
HIP의 운영방식은 학부(과) 교수님별 20명 내외의 학생을 배정받아 생활태도, 학습태도 진단 및 상담, 적성진단 프로그램의 개발, 발표, 초청강연, 동영상자료, 탐방,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제간의 유대감과 친근감을 높여 학생들의 감성과 정서를 어루만지는 업그레이드된 인성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학생들의 상담을 위해 기존의 학생지원팀에서 하던 학생상담서비스를 학생상담센터로 분리 확대 개편하고 전문상담직원을 통해 보다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제공받을 수 있는 개인상담, 심리검사(인성검사•적성검사•학습검사), 집단상담, 워크샵, 특강, 상담활동을 분석 연구하여 학생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출판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감성이 묻어나는 캠퍼스로 변화하다
2012년 동양대학교 캠퍼스는 유독 많은 변화를 맞이했다. 학교매점으로서의 한정된 역할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쉬고 즐겁게 대화할 수 있는 ‘Dyu Cafe’ 가 생겼다. 또한 기존 여러 대의 컴퓨터만 배치해 용건이 있을 때만 찾는 컴퓨터실의 모습에서 획기적인 인테리어와 공간 재창출을 통해 쉼터형 자유PC실 ‘樂School’을 각 건물에 조성했다. 뿐만 아니라 국민배우, 국민연출가를 꿈꾸지만 열악한 환경과 재정지원으로 꿈을 펼쳐나가기 어려웠던 연극영화학과 학생들을 위해 최첨단 무대시설과 각종 조명시설이 들어선 131석의 대규모 소극장 ‘동양극장’을 신설했다. 동양극장은 1930년대 당시 대한민국 최초의 연극전용극장 ‘동양극장’에서 모티브를 얻어 훌륭한 배우와 연출가 탄생을 기원하며 동양대학교 나아가 지역 내 연기에 꿈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기를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ㅁㅁㄴ 2012-08-31 20:18:54
HPI 정말 이 학교 못 다니겠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