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수시입학정보] 고신대
[2013 수시입학정보] 고신대
  • 대학저널
  • 승인 2012.07.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67주년을 맞는 고신대학교는 영도캠퍼스(대학본부), 송도캠퍼스(의과대학,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천안캠퍼스(고려신학대학원) 3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신학대학, 인문사회복지대학, 자연과학대학, 예술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등 6개 단과대학과 교육대학원, 보건대학원 등 8개의 대학원을 갖추고 사랑으로 베풀고 섬기는 참된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고신대학교는 국제적 교류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19개국 52개 해외자매 대학과의 교환학생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취업과 외국인 교수를 통해 영어교육을 강화하고 영어·중국어 특성화 모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섬김을 통한 리더십을 발휘하도록 글로벌형 해외자원봉사로 2006년부터 매년 100여 명의 학생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가나, 시에라리온, 필리핀, 우간다 등지에 의료봉사와 문화사역을 통한 현지 교육 활동 등을 펼쳐오고 있다.

맞춤형 취업 특성화 & 진로교육과 상담
고신대학교는 학생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글로벌 리더십강좌, 학과방문을 통한 맞춤형 취업·진로교육과 상담, 개인 진로·경력개발의 맞춤형 취업특강, 전문직종의 해외인턴·중소기업체험연수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2010년부터는 지역 최초로 총리실 산하 ‘사행산업 통합 감독 위원’으로부터 ‘도박중독예방·치유 부산 지역 센터’ 설치를 인가받아 상담 및 조사·연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신대학교는 ‘영도구 건강가정 지원센터’와 ‘영도구 장애인복지관’을 위탁 운영하는 등 다양한 민·관·학 연계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대학의 대외적 기여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양질의 교육·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 연구활동에서 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
고신대학교는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교직원 상호간에 서로 존중하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기독교대학으로서 갖고 있는 많은 장점들을 극대화시켜 나가고 있다. 2011년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유아 교육과를 비롯한 다양한 학문에서 인성을 겸비한 탁월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12년 보건복지부 산하 질병관리본부 영남권 기후변화 감시센터 개소, 2010~2012년 산학연공동기술개발 사업 등 외부 참여 연구개발사업도 활발히 하고 있다. 우수교원 유치·훈련프로그램 강화, 기독교교육 프로그램 개발, 국제역량 강화, 사이버 강의 시스템 구축, 신학과 교육, 의료·보건 복지 분야 특성화 등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점차 높여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