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재외국민전형 원서접수 시작
건국대, 재외국민전형 원서접수 시작
  • 이원지 기자
  • 승인 2012.07.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접고사 폐지, 필기고사 성적 100% 반영

건국대가 2013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재외국민과외국인전형’ 원서접수를 2일부터 5일까지 실시한다.

건국대 재외국민과 외국인전형 지원자격은 해외파견 근무자 자녀(외국근무 공무원/상사직원, 외국전부 또는 국제기구 근무자, 유치 과학기술자 및 교수요원자녀), 해외영주동포(부모와 본인 모두 해당국가 영주권 취득), 석 박사과정 이수 유학생 등 기타 재외국민 자녀와 외국인, 새터민(북한이탈주민)이며 정원외로 60명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의 졸업연도 제한은 고교과정 1개년을 포함해 중 고교 과정 3년 이상 연속해 해외학교에서 이수하고, 고등학교 졸업학년도 시작일(3학년 1학기 시작일)로부터 2년6개월 이내인 경우에 한해 지원가능하다. 해외파견 근무와 영주동포, 기타 재외국민의 상세한 지원자격 부여연한과 자녀학생의 외국학교 재학기간 인정기준 등은 모집요강을 참조해야 한다. 
  
특별히 건국대는 올해 재외국민과외국인전형에서는 지난해까지 실시했던 2차 면접고사를 폐지하고 1차 필기고사 성적 100%만으로 선발한다. 필기고사는 인문계와 예체능계의 경우 영어 50%, 국어 50%를 일괄 합산해 반영한다. 자연계는 영어 50%와 수학 50%를 반영한다. 필기고사는 객관식 4지선다형으로 출제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예체능계 지원자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재외국민과 외국인전형은 오는 19일에 있는 필기고사를 거쳐 8월30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