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미리 가 본 수의과대학’ 프로그램 실시
건국대, ‘미리 가 본 수의과대학’ 프로그램 실시
  • 대학저널
  • 승인 2010.07.2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전공을 미리 체험하고 진로 선택하세요.”
건국대(총장 오명)는  고교생들의 올바른 진로 선택을 돕고 다양한 전공 소양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학에서 관심 있는 분야의 희망 전공 탐색과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학-고교 연계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건국대는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2011학년도 입시부터 신설된 입학사정관제 ‘KU전공적합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수의과대학 진학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본 수의과대' 프로그램을 오는 30일 개최한다.  이에 고교 1~3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참여 희망 신청을 받고 있다.

건국대는 수의과대학에 이어 KU전공적합전형으로 인문학 분야 9개 학과 신입생을 선발하는 문과대학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본 문과대학’전공 체험 프로그램도 개최할 예정이다.

‘대학-고교 연계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고교생들에게 관심 있는 전공분야의 경험을 미리 해보게 함으로써 올바른 전공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 및 진학 지도와 관련한 혜택을 많이 받지 못하는 교육 정보 취약 계층 학생들을 별도로 초청해 전공 체험 기회를 줄 예정이다.

30일 열리는 수의과대학 전공체험 프로그램은 건국대 수의과대학과 부속 동물병원 등에서 실시되며, ‘수의학, 요건 몰랐지...’라는 제목의 수의학 소개에 이어 심장의 구조와 기능, 면역과 백신 등 동물 관련 전공 특강에 이어 심장 초음파 시연과 계란을 이용한 바이러스 분리 배양 등 전공 체험을 하게 된다.

또 전염병학 연구실과 실험동물센터 등 건국대 수의과대학의 연구시설 견학과 캠퍼스 투어, 수의과 대학생활에 대한 소개와 질의 응답 등이 진행된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