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졸업생 대상 취업 패키지 서비스 지원
청주대, 졸업생 대상 취업 패키지 서비스 지원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9.2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취업 위해 ‘졸업생 리콜 상담 패키지’ 제공
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가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 패키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청주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졸업 2년 이내 졸업생을 대상으로 취업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주대에 따르면 ‘졸업생 리콜 상담 패키지’는 졸업 후 교수와 진행되는 리콜 상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취업상담뿐 아니라 심리검사와 자기소개서 첨삭, 취업정보 제공까지 패키지로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개인별 상담을 통해 자기 이해를 돕고, 희망 조건에 맞는 구인처를 제공하는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박민환(레이저광정보학과 2020년 졸업)씨는 “비교적 늦게 취업준비를 시작해 불안하고 조급한 마음이 있었지만 때마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안내를 받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며 “컨설팅을 통해 나의 장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취업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윤성훈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부센터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졸업생이 취업을 위해 도움을 요청하면 언제든 성심성의껏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청주대 졸업생 리콜 상담 패키지는 2학기에도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졸업생과 졸업예정자는 청주대 에델바이스를 통해 신청하거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