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 온라인 다문화특강 연다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 온라인 다문화특강 연다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9.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4회에 걸쳐 국내학자 초청 특강으로 구성
다문화 인문학·심리상담 등 다양한 주제 다뤄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다문화융합연구소가 4회에 걸쳐 온라인 웨비나 방식으로 국내학자 초청특강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하대에 따르면 이번 특강에서는 ‘지역사회공동체 만들기’, ‘이주민을 위한 한국어교육’, ‘다문화사회 심리상담’, ‘다문화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오는 24일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 김세준 숙명여대 교수가 ‘문화적 실천, 문화교류, 지역사회공동체 만들기’를 주제로 첫 특강을 시작한다. 오는 30일 최현섭 강원대 명예교수가 ‘제2의 인생길에서 만난 낯선 당연함의 힘 그리고 그 충돌 증가의 문제: 슬기로운 다문화사회 생활’을, 10월 22일 김윤주 한성대 교수가 ‘이주민을 위한 한국어교육’을, 11월 26일 한재희 백석대 교수가 ‘다문화사회에서의 심리상담’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김영순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장은 “국내 학자들의 다양한 강연을 통해 지역사회공동체를 위한 다문화전문가들의 역할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교육과 심리상담뿐 아니라 다문화시대의 법, 종교, 경제, 문학에 이르는 다양한 강좌와 워크숍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특강은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 홈페이지(www.cims.kr)에 공개된 줌(Zoom) 프로그램 주소로 시간에 맞춰 입장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