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 A등급 받아
청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 A등급 받아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9.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형 융복합 학사제도 운영 등 우수
청주대 정문 전경. 사진=청주대 제공
청주대 정문 전경. 사진=청주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진행한 2021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와 종합평가(1유형) 결과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주대에 따르면 사업추진 실적과 사업비 집행의 적절성, 사업성과 관리와 종합성과 등에 대한 평가 결과 A등급을 받아 20%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된다.

청주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평가에서 대학혁신 전략에 따라 경험과 문제해결 중심의 교육혁신을 추구하고, 학사제도 혁신을 통한 융복합 기반 교육을 강화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과 사업성과 연계,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객관적 지표를 근거로 재정투자 우선 순위를 결정해 예산집행에 반영, 교육영역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점 등이 교육혁신 취지에 부합한다는 의견을 얻었다.

하민철 청주대 기획처장은 “경험과 현장, 문제해결 중심의 교육혁신을 추구하고, 자기주도 설계형 융복합 학사제도 운영으로 융복합 기반의 교육을 강화한 것이 대학혁신지원사업 A등급 획득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됐다”며 “20%의 추가 인센티브는 교육환경 개선 등 학생을 위한 직접 교육비에 사용해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