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랩 로테이션 시범사업' 진행…학부생 우수연구실 체험 프로그램
전북대, '랩 로테이션 시범사업' 진행…학부생 우수연구실 체험 프로그램
  • 백두산 기자
  • 승인 2021.07.30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단계 BK21 사업 통해 ‘Lab Rotation 시범사업’ 추진
26개 연구실 74명 학부생 참여해 한 달 간 연구 참여
전북대 학생들이 연구실에서 실험을 하고 있다. 사진=전북대 제공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자교 학생과 다른 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연구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북대는 26개 연구실이 참여하는 ‘랩 로테이션(Lab Rotation) 시범사업’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북대에 따르면 시범사업은 4단계 BK21 사업 중 ‘학생요구 반영 교육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 연구 동량 육성을 위해 대학원 입학 전 학부생들에게 대학 연구실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45명의 멘토와 74명의 학부생이 참여해 연구실에서 공동 연구 등을 몸소 체험하게 된다.

전북대는 이를 통해 미래 연구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대학을 대표하는 연구 분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자신에 맞는 진로를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에는 전북대 학생뿐 아니라 타 대학 학생들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의 문을 넓혀 더 많은 학생들이 방학 중 연구자로서의 가능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차연수 대학원장은 “우수한 연구자로 꿈을 가진 많은 학생들이 대학의 우수 연구실에서 함께 연구에 참여해봄으로서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나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 달 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우수 연구 분야를 이끄는 동량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