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입시·전공·진로 등 대입 관련 영상 72편 공개
숭실대, 입시·전공·진로 등 대입 관련 영상 72편 공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21.07.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가지 테마로 다양한 내용 전달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숭실대 대입전형 안내 영상. 사진=숭실대 제공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숭실대 대입전형 안내 영상. 사진=숭실대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는 2022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오는 8월 3일부터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 교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입시 정보 영상 72편을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숭실대에 따르면 영상은 ▲2022학년도 알기 쉬운 대입전형 안내 9편 ▲학과 교수와 학생이 전달하는 전공소개 15편 ▲합격생 노하우 인터뷰 11편 ▲대학 생활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브이로그 12편 ▲재학생 진로설계 인터뷰 5편 ▲학부모 대상 온라인 전형 세미나 2편 ▲숭실대 홍보 대사 미소가 취재한 학과와 합격자 인터뷰 18편 등 7가지 테마 총 72편으로 구성했다.

특히 2022학년도 알기 쉬운 대입전형 안내 편은 재학생들과 입학사정관들이 입시에 대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질문하고 답변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영상이다. 학과 교수와 학생이 전달하는 전공소개 편은 거꾸로 면접, 게임 등 재미있는 요소를 더해 수험생 등 교육 수요자들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해당 영상을 시청한 후 온라인 설문에 참여한 수험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대입 관련 입시 자료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학부모와 수험생 등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각종 대규모 입학설명회와 박람회가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자세하고 유익한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조상훈 입학처장은 “누구나 언제든 자세한 대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형별 자세한 설명과 대학 구성원의 다양한 생각을 담은 학과별 영상을 다채로운 형식을 사용해 준비했다”며 “입학 정보 접근성과 전달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소통할 계획”이라고 밀했다.

한편 숭실대는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인해 대입 정보를 얻는데 제한적인 상황에 처한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 교사를 위해 온라인 1대 1 입학상담, 화상면접 운영 사례 연수, SSU모의전형 프로그램, 학부모 대상 1대 1 맞춤형 상담 세미나 등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