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 교육과정 실시
순천향대,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 교육과정 실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2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 제공
순천향대 의약공학과의 ‘의약품 제조 및 분석’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한 고교생들이 이수석 순천향대 교수의 안내에 따라 타이레놀 합성과 분석실험을 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오는 8월 6일까지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도 1학기 계절수업 충남교육청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은 고등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중심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이 특별 개설한 진로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각 프로그램별 15차시 강좌를 제공하는 교육과정이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이번 과정을 통해 스마트 의료기기 제작실습과 실험을 통해 보는 화학, 범죄심리학, 쉽게 배우는 자율이동 RC카 프로그래밍, 유전자 조작과 실습, 생체시료 분석실험, 노인과 치매 환자의 작업 치료, 의약품 제조와 분석 등 8개 프로그램을 8개 학과가 운영한다. 이 교육과정에는 아산지역 7개 고등학교 학생 129명이 참여하고 있다.

순천향대 관계자는 “지역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분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체험중심 강의를 운영하고, 학생중심의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충남교육청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배방고 2학년 최민주 학생은 “의약품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쓰이는지 정말 궁금했는데, 이론과 실습체험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풀렸다”며 “체험하는 것뿐 아니라 원리 자체를 알 수 있어 의미있고, 해당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난 2019년 충남도교육청과 아산 대학연계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8월부터 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