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구성원들 클라우드 역량 향상 위한 ‘AWS 스킬즈 길드’ 도입
동아대, 구성원들 클라우드 역량 향상 위한 ‘AWS 스킬즈 길드’ 도입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2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가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교내 전반에서 클라우드 도입·활용 촉진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스킬즈 길드를 도입해 대학 구성원들의 클라우드 역량 향상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동아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은 AWS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클라우드 역량강화 프로그램 인스파이어 개회식’을 진행하고,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공표하고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AWS 스킬즈 길드는 조직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동아대는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과 조직의 비즈니스 운영과 혁신 방식이 변하는 과정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이 핵심 역할을 담당함에 따라 교수진과 학생들의 클라우드 역량을 향상, 교내 전반에 클라우드 도입과 활용을 촉진할 방침이다.

동아대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 도입으로 구성원들이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해 연구와 데이터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교육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대는 이를 통해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고 교수진을 클라우드분야의 리더로 육성하는 교육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AWS 스킬즈 길드는 종합역량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동아대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고, 기술 전문가와 협업을 추진해 동아대 학습자들이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쌓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공인과 비공인 교육 세션은 물론 기술과 비기술 직원을 위한 교육이 포함된다. 비공인 교육 세션으로는 아마존의 ‘거꾸로 일하기(Working Backwards)’ 워크숍, 온라인 클라우드 워크숍과 세미나 등 혁신 세션이 진행된다.

박병권 동아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은 “연구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하는 능력이 핵심 경쟁력인 시대가 됐다”며 “동아대는 AWS 스킬즈 길드를 통해 클라우드 중심의 혁신을 추진하고 연구역량을 강화하며 교수진과 학생들의 클라우드 역량을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