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고등부·대학부SW창업동아리팀 연계한 SW인재창업캠프 성료
동명대, 고등부·대학부SW창업동아리팀 연계한 SW인재창업캠프 성료
  • 오혜민 기자
  • 승인 2021.07.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부·대학부 SW창업팀 간 네트워크 활성화 통해 창업인식 전환, 예비창업자 육성
동명대가 고등부·대학부 SW창업동아리팀을 연계한 ‘고(高)대(大)하던 2021 SW인재창업캠프’를 개최한 가운데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명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는 고등부 SW창업동아리팀과 대학부 SW창업동아리팀을 연계한 ‘고(高)대(大)하던 2021 SW인재창업캠프’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동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5~16일 개최한 이번 캠프는 부산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소프트웨어(SW) 관련 창업을 희망하는 부산의 고교 창업동아리 및 동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 참여학과, 연계전공 학생들로 이뤄진 SW창업동아리 등 각 3팀씩 총 6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캠프 1일차에는 창업 기초 워크숍, 2일차에는 본격적인 창업 심화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모의 투자 설명회를 열어 투자 유치금 확보 금액을 통해 고등부 2팀, 대학부 2팀을 선발해 시상금과 상장도 수여했다.

특히 고등부와 대학부가 연계된 프로그램인 만큼 인큐베이션 트랙(공통 교육과정), 아이디어 제너레이션 트랙(고등부 특화과정), 액셀러레이션 트랙(대학부 특화과정) 등 개별 특화과정을 운영해 창업캠프의 효율성을 높였다.

조미경 동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고등부와 대학부를 연계한 가장 큰 목적은 고등부 SW창업팀과 대학부 SW창업팀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창업인식을 전환시키고 경쟁력있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데 있다”며 “참여 학생 모두 기업가적 자질과 역량을 향상하고 미래의 산업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