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언택트 시대 직업능력개발 사업과 패러다임 전환’ 논의
한국기술교육대, ‘언택트 시대 직업능력개발 사업과 패러다임 전환’ 논의
  • 황혜원 기자
  • 승인 2021.07.0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일학습병행·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포럼 개최
한국기술교육대가 9일 개최한 ‘2021년 일학습병행·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포럼’의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한국기술교육대 제공

[대학저널 황혜원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9일 ‘언택트 시대 직업능력개발 사업의 훈련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2021년 일학습병행·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일학습병행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등 직업능력개발사업의 주요 이슈 논의, 관련 사례 공유를 통한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생중계가 병행됐다.

포럼은 이성기 총장의 개회사, 산업인력공단 어수봉 이사장과 고용노동부 송홍석 국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이어 ‘세션 1: 일학습병행’에서는 민준기 한국기술교육대 교수의 ‘Post COVID-19, 언택트 시대에 대응한 일학습병행 발전 방안’, 나동만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센터장의 ‘지역산업과 연계한 우량기업 참여 유도 및 발굴방안’ 강연이 진행됐다.

‘세션 2: 컨소시엄’에서는 김승일 모두의연구소장 ‘누구나 AI를 배울 수 있는 AI혁신학교 모델’, 조용진 포스코 리더의 ‘보호종료청년 자립지원을 위한 직업훈련’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강연 이후에는 정부 부처와 기업, 학계를 대표하는 직업능력개발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이어졌다.

이성기 총장은 “코로나19가 촉발한 패러다임의 변화로 이제는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자만이 살아남게 됐다”며 “이번 포럼이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도와 직업능력개발사업 발전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한국기술교육대 도제허브사업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withhub) 채널을 통해 행사 종료 이후에도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