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험생·학부모 대상 화상 입시상담
전북대, 수험생·학부모 대상 화상 입시상담
  • 이승환 기자
  • 승인 2021.06.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시작, 7월 방학 중 매주 수~금 진행
전북대 전공알림단 관계자가 수험생과 1대 1 온라인 입시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전북대 제공

[대학저널 이승환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는 전북지역 고교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화상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입시상담을 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전북대에 따르면 입시 상담은 지난 5일 시작했으며, 19일과 7월 3일까지 3차례 한다. 이어 고등학생들이 방학을 하는 7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는 매주 수, 목,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다.

전북대는 입시 상담이 코로나19 여파로 입시설명회 등이 축소나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1대 1 맞춤형 입학정보를 제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화상 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전북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enter.jbnu.ac.k)에서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을 적어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문자로 안내한 URL을 통해 화상서비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제공된 코드번호를 통해 비회원으로 입장하면 된다.

상담은 전북대 입학사정관과 전공알림단 등이 화상으로 직접 1대 1로 나서며, 1인 15분 내외로 한다.

주상현 전북대 입학처장은 “코로나19에 따른 대면상담 제한과 교통 불편지역 방문 상담의 어려움을 감안해 화상 상담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면과 비대면 다양한 방법으로 입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